강화행 버스 신규노선 추가

사진은 온수리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역광이라 시커멓군요.)

오랫만에 강화를 올라갔다 왔는데, 신규노선이 생겨 있더군요. 노선에 대한 안내는 일단 아래 링크를…

여기!!
본래, 강화에서 운행되는 노선버스는 강화운수, 선진버스(구 인항여객) 두 회사 밖에 없었는데, 이번에 새로 생긴 노선은 공항버스와 인천에서 주로 일반버스를 운영하는 ‘강인여객‘에서 강화까지 손을 뻗었군요.

버스는 서두르느라 못 찍었는데, 파란색입니다. 인천에서 일반버스는 보통 파란색이지요. 색상이 하나로 되어 있으니까 완전히 도시형버스입니다. 게다가, 천연가스버스(CNG라고 써있더군요. NGV하고의 차이점은 모르겠습니다.) 번호는 강인여객 특유의 동그라미속에 번호.

요금은 2000원입니다. 카드로 타면 1500원이구요.(강화에서 최조로 카드결재되는 버스 ㅡㅡ;)
기존의 요금을 보면,
강화터미널 – 인천종합터미널 : 4500원.
강화터미널 – 신촌시외터미널 : 4500원.
송정역 1번출구 – 강화터미널 : 3200원
송정역 1번출구 – 온수리(전등사) : 3100원.
온수리(전등사) – 신촌시외터미널 : 4300원.

3000원이 넘는 요금이었는데, 이번 신규노선은 파격가! 2000원! 더 깎으면 1500원! 하지만, 강화에서는 교통사드를 살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강화사람들이 적응을 못하는것은 강화에서 시외버스를 타면, 요금은 내릴때 내게 됩니다. 완행(군내) 버스는 강화터미널로 갈때에는 선불이지만, 강화터미널에서 발차하는 차량들은 대부분 후불로 내게 됩니다.

단점을 하나 꼽으라면, 부저의 위치가 애매합니다. 키 짧은 사람은 닿지도 않겠더군요. 짐을 올릴 선반도 없구요.(정확히는 선반이 있을 자리에 부저가…)

하지만, 뭐 싸니까! 쿠션도 빵빵하고 말이지요. 이참에 교통카드하나 장만해야 겠습니다.

4 thoughts on “강화행 버스 신규노선 추가”

  1. 701번은 계산동으로 가니까 그쪽동네로 가기는 가는건데, 700번이 그쪽으로 가던가? 아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이상하다…
    701번은 7월에나…

    응답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