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지 장문이 될것 같아서 포스트로 따로 남겨 드립니다.
1.포포펫은 전원공급이 아뎁터로만 이뤄지나요? 어제 받아보고 전원이 안들어오길래 110V아뎁터 연결했더니 전원이 들어와서 조금만져봤습니다 퇴근하며 전안들어오길래 편의점에서 건전지를 새걸로 갈아줬거든요 그래도 전원은 안들어오고 다시 집에가서 아뎁터를물려줘야지만 전원이 들어오던데 그럼 포포펫은 휴대용으로 외부에선 사용못하는건가요?
2.위에 말씀드린대로 여러번 컸다 키면서보니 처음에 저장해놓은 정보들, 날짜나 시간 포포펫의 기본설정등이 매번 전원을 킬때마다 다시 작성해야하더라구요 왜그런건가요?
3.메모리스틱을 사서 님이 올리신 여러가지들을 설치해보려합니다 메모리카드의 모델과 추천 용량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댓글]
1. 포포펫은 휴대용 기기이기 때문에, 배터리가 있습니다. 탈착식이 아니고 내장되어 있는데,
케이블 하단에 길죽하게 생긴 커버밑에 배터리 셀이 있습니다. 아마도 방전이 되어 그런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포포펫을 처음사고 올린 사진인데, 보시면 아시듯 전원이 연결안된 상태에서도 작동을 합니다.
3.7v의 리튬이온 전지로 구동될겁니다. (오래되서 가물가물하네요. 아무튼 저 커버를 열어보시면 아실겁니다.)
CR2032 전지는 단순히 백업용 전지이기 때문에 주 전원 공급용이 아닙니다.
어댑터없이 작동이 안되는건 아마도 주 배터리가 방전이 되서 그런것이 아닐까 짐작해 봅니다.
아답터 연결했을때 왼쪽에 LED색이 붉은색일때 충전중이고, 푸른색일때 충전완료이니 붉은색일때에는 초록색으로 변할때까지 기다려 보시고, 처음부터 초록색이거나 불 자체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배터리이상이나 방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위에도 언급되었든 CR2032전지는 백업용인데 이 전지는 날짜/시간/메모리를 ‘일시‘적으로 저장할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를 기준(위 사진에 있던 조나다710…)으로 하면 6시간에서 12시간을 버티는데, 아마도 주 배터리가 방전되면서 백업전지도 제 역할을 못하는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3. 롬버전이 어떤것인지는 모르겠지만 4300이면 16메가 제한이 있습니다. 물론 제것도 4300입니다만 트랜센드 64메가를 사용했었는데, 16메가 미만을 구하시는것이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403이나 다른 롬버전이라면 딱히 상관없겠지만… 반드시 MMC메모리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RS-MMC나 SD카드는 안될겁니다. SD카드는 MMC랑 똑같이 생겼어도 두께가 달라서 약간 개조가 필요하구요.(4300에서는 SD인식 못할겁니다.)
문제는 저용량 MMC 구하기가 요즘에 하늘에 별따기에 가까울겁니다.
정말 감사할따름입니다 이리도 칠절히 답변 주시다니 사진까지~ ^^
원래같았음 제가 님께서 올리신 포포펫의 정보들을 하나씩 읽어가보며 실행해보고 막히는부분을 질문드렸어야했는데
그리하질 못했습니다 우선 기본적인걸 물어본것이고 앞으론 올리신 글 보며 무작정 따라하기식으로 진행해볼려구요 그러다보
면 저에게 맞게 활용할수있는 기능을 찾을지도 모르겠네요
질문의 대부분이 해결됬습니다만 궁금한점은 롬버전을 어떻게 확인하느냐입니다 그걸 알려주시면 맞는 메모리카드 구입해서 이것저것 시작해봐야겠습니다
요즘 기기에 비해 기능면에서나 여러가지가 불편하지만 나름 이런 기기사용 재미있을고 같습니다 ^^
포포펫 디자인도 너무 귀엽고 앙증맞아서 좋아요~
롬버전은 터치스크린 보정하는 화면의 오른쪽 아래에 나타납니다. 4300이 제일 많지요. 일본이라면 업그레이드도 됩니다만…
4300이 아니기만 빌수밖에요.
포포펫 … 돌려줘야 하는 데 언제 시간이 되시는지 블로그에 흔적을 남기시구려..ㅜㅜ
포포펫 지금두 쓰시나용? 근황이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