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액정나간 파워북이외에 하나 더 영입했습니다.
한글시스템8.6인데… 역시나 제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완전한 초기화를…
그런데 원래는 7.5.3을 깔려고 했는데, Powerbook 1400 Enabler가 있어야하는군요. 1400용CD말고 그냥 애플사에서 내려받았는데…
지금 OS8.6설치중입니다. 영문판으로 한글스크립트를 깔아줘야할듯…
<기존에 깔려있던 한글시스템8.6>
X만 쓰다보니까 클래식OS쓰는법은 영 모르겠군요. 물론 OS9쪽도 쓰지만… OS8하고 OS9은 엄청난 차이가 안보이는듯 하면서 보이네요. OS7은 더하지만…
아… 어제밤에는 플로피로 부팅한번 해보겠다고 수많은 디스켓을 넣었는데 다 뱉어버리더군요. 맥답게 버튼필요없이 찌익~ 소리와함께 ㅡㅡ;
결국 플로피모듈을 뜯어서 바람한번 불어서 먼지떨궈준다음에 다시 시동하고 디스켓을 넣었더니 그제서야 초기화하겠냐고 물어보네요.
<MacOS 8.6 CD로 부팅중…>
음… 아이북은 부팅할때 C를 누르면 CD로 부팅하는데 이건 옛날거라그런지 Opt+Cmd+Del키를 눌러야 CD로 부팅하네요. 원래 7.5.3깔려고 했다고 위에 언급했었는데 7.5.3넷워크 컨넥션디스크로 부팅하려니 지원하지 않은 매킨토시라고…
9도 그렇고 8도 그렇고 CD로 부팅하면 월페이퍼가 CD판이로군요. 간단하게 Finder에서 디스크 지우기로 싹 밀어버리고…
현재 설치중입니다. CD롬 모듈바꿔낀다고 해놓구선 8x끼워놔서 느린감이 있군요.
이전 파워북1400cs(액정사망)은 750메가인데 여기에는 한글시스템7.6.1이 설치되어 있네요. 사실 7.6.1이 목표지만 구할 방도가 여의치가 않아서…
8.6이면 부팅시간이 하세월인지라… 8.1도 없어서 못깔고…
G3에서 파워PC로 넘어왔으니 얼마뒤면 68k맥도 구하기는거 아닐까 모르겠습니다.
ps. 9에서는 인터넷이 잘 붙는데, 8.6에서는 왠지 모르게 잘 안 붙는것 같은 느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