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아시는분은 다 아는 프로그램이기에 저 혼자 알기위한 메모차원이랄까… 포스팅 거리가 너무 없어서랄까…하는 이유를 붙여서 글 씁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시너지를 쓰기 시작했다고 썼습니다만… 이게… 처음 시작할때 터미널열어서 일일히 명령어를 쳐서 실행했습니다. 그러다가 귀찮아서… /etc/rc에다가 넣어봤더니 호스트네임 문제로 작동불가…
결국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로그인항목에 집어넣었더니 아이북을 켜서 OSX부팅이 끝나면 터미널이 닫히면 좋은데…
[프로세스 완료됨]
이라고만뜨고 안 닫히더군요.(뭐… 자동으로 닫히는 방법이야… 있겠지만…)
그건 문제 없는데… 잠자기 하고 나서 일어나면… 시너지가 붙을때 있고 안 붙을때 있고… 그래서 다시 실행시키고…
versiontracker.com 에서 wakeup으로 검색하니 몇가지 나오는데… 그중 프리웨어 선택한것이 이것…
국내 모 사이트에서도 이 글을 본것같은데 가물가물합니다.
en323.dmg외국에서 받으려니까 느려서 일단 여기다가 업로드를…
PPC, Intel맥 둘다 지원하는군요.
DMG파일을 마운트하면 네개 파일이 나오는데 이중에서 sleepwatcher.pkg를 설치하고 SleepWatcher StartItem.pkg를 설치하는 끝. 간단하구만요 용량도 얼마 안먹고…
설치가 완료되면 /etc/rc.wakeup파일을 비롯해서 몇개 생깁니다.
그리고 계정 드렉토리에서 .wakeup파일 스크립트로 만들어 놓으면 끝.
깨어나면 기전 시너지 클라이언트를 제거해야하기 땜시롱… 유닉스/리눅스 명령어도 모르는데 삽질했습니다. 파이프라인 공부좀 더 할걸 그랬습니다.
뭐, 그렇다는 이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