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illano PocketNotePad
제일 필요하면서도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 바로 메모장이죠. 보통의 WindowsCE에서는 포켓워드에서 텍스트편집기능도 담당하지만, 따로 텍스트만 깔끔하게 처리해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한겁니다.
포켓노트패드중에 포포펫에서 돌아가는 티라노소프트의 포켓노트패드입니다. 기본으로는 일어만 제공됩니다. 그야 당연히 포포펫이 일어OS이기도 하니까요. 그래서 한글화를 살짝 했습니다. 단, 한곳 폰트설정창만 빼고 말이지요. 제 능력부족으로 한글화하면 OK버튼이 사라집니다.
2. Tillano Explorer
CE화의 주 담당을 하는 티라노 익스프로러 이것도, 포포펫용이 일어버전만 있습니다. 이걸 한글화하는데에는 꽤나 애먹었습니다. 카타카나 전자도 아닌 반자를 사용한글이 왜이리 많은지… ㅡㅡ; 윈도우의 한글코드모드에서는 모두 ?로 나오더군요. 거의 장님 문고리잡는 식으로 수정을 가했습니다. 아직 큰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지만, 글쎄요…
3. tgetfile.dll
포켓노트패드등에서 파일열기나 저장 다이얼로그를 담당하는 dll파일입니다. 뭐 하는김에 한거지요 뭐…
– 위 프로그램이 필요하신분은 쿡오알지 자료실에서 “포포펫”이라고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없으면 저에게 메일을 주세요 broodsir@chol.com
한글화 한건 아니지만, 나름대로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PsPC용으로 바탕화면에 시계를 뿌려주는 프로그램입죠. 태스크바에 아이콘이 있어서 제어를 하는데, 포포펫은 그게 없으니 시계만 뜹니다. 사용엔 지장이 없지요. 종료가 안되기는 하지만, SQ로 종료를 하시거나, 메모리도 별로 안먹으니 그냥 쓰심이… SQ를 사용하다가 ESC를 누르면 시계가 뜹니다.(ESC키는 원래 바탕화면 보기 키입니다.)
1 thought on “포포펫을 위해 한글화한 프로그램”